어느 덧 제습기는 4계절 필수 가전이 되었습니다. 보아르, 위니아, 캐리어, LG 제습기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보아르 모아 파워 제습기 7L VO-DE001
가격 : ~ 약 16만원
제습용량 : 7L
물통용량 : 1.8L
소비전력 : 190W
구성 : 본품, 배수호스
제품분석
7L의 제습용량은 8평 가량의 원룸에 적합합니다. 제습 성능이 약간 떨어져도 상관 없다면 12평 정도까지는 사용이 가능하며, 방 하나만 커버한다면 충분한 용량입니다. 하지만, 물통용량이 작은건 약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대신 배수호스가 기본 구성인점이 괜찮아보입니다. 배수호스를 쓰는 경우는 물통용량이 작은게 전혀 단점이 되지 않습니다. 25평 집의 베란다에서만 사용한다는 후기가 존재하며, 연속 배수 호스를 쓰니 작은 물통 용량이 문제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기본 호스의 퀄리티는 떨어져서 별도 구입이 필요해보입니다. 제품 외관이 더러웠다는 상품평도 1건 존재합니다.
2. 위니아딤채 제습기 8L EDH8CNW
가격 : ~ 약 20만원
제습용량 : 8L
물통용량 : 2.2L
소비전력 : 230W / 3등급
구성 : 본품, 배수호스
제품분석
8L의 제습 용량은 위의 제품보다 약간 더 우수한 제습능력을 보여줍니다. 성능면에선 큰 차이가 없으나, 수조용량은 2.2L로 더 크고 그래도 A/S에 대한 걱정이 보아르 제품보단 덜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20평대 초반에서도 사용하고 만족한다는 후기가 있으며, 베란다나 방에서 쓰기에 딱 좋다는 평가입니다. 초기 불량을 뽑은 1건을 제외하곤 대체로 만족하는 상품평을 지니고 있습니다.
3. 캐리어 NEW 2020년형 클라윈드 제습기 18L
가격 : ~ 약 25만원
제습용량 : 18L
물통용량 : 4L
소비전력 : 350W / 2등급
구성 : 본품, 배수호스
제품분석
18L의 제습 능력은 왠만한 가정집에서는 충분한 제습 능력을 발휘합니다. 물통 용량도 4L에 달해서 굳이 연속배수 호스를 사용할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강력한 성능에 만족하는 후기들이 대부분이며, 성능 대비 가격이 착하다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다만, 작동 소음은 큰편이며 습도 센서가 정확한 편은 아닌 것 같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4. LG전자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DQ200PBBC
가격 : ~ 약 50만원
제습용량 : 20L
물통용량 : 5L
소비전력 : 333W / 1등급
구성 : 본품
제품분석
인버터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조용하게 작동하는 제습기입니다. 인버터 특성상 기존 정속 모터에 비해 가격대가 나가는 편입니다. 제습 성능은 20L로 캐리어 제품에 비해 2L 늘었지만 가격 또한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소비전력은 333W로 캐리어 제품에 비해 별 차이나지 않아 보이지만 작동 특성상 실제 동일 시간 돌리게 되면 인버터 제품이 훨씬 전력을 덜 소모합니다. 왠만한 집은 이 제품 하나로 모두 커버가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성능은 대부분이 만족하였으며 다만 크기는 큰 편이니 보관할 공간을 체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